문경시립중앙도서관, 지식과 휴식의 공간

Last Updated :

문경시립중앙도서관, 지식과 휴식의 공간

경상북도 문경시 점촌동에 위치한 문경시립중앙도서관은 어린이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이용할 수 있는 지식과 휴식의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 도서관은 지역 주민들에게 풍부한 독서 환경을 제공하며, 삶의 쉼터로서의 역할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

문경시립중앙도서관은 자가용 이용 시 내비게이션에 경상북도 문경시 점촌동 118번지 주소를 입력하면 쉽게 찾아갈 수 있다. 문경 시청에서 약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도 뛰어나다. 도서관 외부에는 넉넉한 주차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방문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운영 시간은 매주 화요일과 국경일, 정부 지정 공휴일, 그리고 도서관 사정에 따른 휴관일을 제외하고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된다. 주말에는 종합자료실이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누구나 자유롭게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다.

현재 문경시립중앙도서관에는 약 12만 5천여 권의 도서가 소장되어 있으며, 지하 1층과 지상 2층으로 구성된 건물은 이용자들이 편리하게 도서관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지상 1층에는 종합자료실, 어린이열람실, 유아자료실이 마련되어 있어 어린이와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적합한 공간을 제공한다. 지상 2층에는 노트북실, 일반열람실 1·2, 여성전용실, 강의실, 전자자료실, 정기간행물실 등이 갖추어져 있어 다양한 학습과 연구 활동이 가능하다.

도서관 이용 시에는 개인 소지품을 스스로 관리해야 하며, 모든 공간에서 휴대폰은 무음 또는 진동으로 전환하는 등 기본적인 문화 예절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이러한 규칙은 모두가 쾌적하고 행복한 독서 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문경시립중앙도서관은 지역 주민과 방문객 모두에게 지식과 휴식의 공간으로서 큰 의미를 지니며, 앞으로도 다양한 독서 문화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문경시립중앙도서관, 지식과 휴식의 공간
문경시립중앙도서관, 지식과 휴식의 공간
문경시립중앙도서관, 지식과 휴식의 공간 | 경북진 : https://gyeongbukzine.com/5513
서울진 부산진 경기진 인천진 대구진 제주진 울산진 강원진 세종진 대전진 전북진 경남진 광주진 충남진 전남진 충북진 경북진 찐잡 모두진
경북진 © gyeongbukzine.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