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 강변공원, 여름 물놀이 명소

경북 김천 강변공원, 여름철 물놀이 최적지
경상북도 김천시에 위치한 강변공원은 무더운 여름철 시원한 물놀이와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도심 속 휴식 공간으로 각광받고 있다. 김천 시내 중심에서 차로 10~15분 거리에 자리한 이 공원은 넓은 주차 공간을 갖추어 방문객들의 편의를 돕고 있다.
강변공원은 직지사 인근을 흐르는 직지천을 따라 조성된 친환경 수변 공원으로, 사계절 내내 시민들의 사랑을 받는 명소다. 특히 아이들이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인공 계곡과 바닥 분수가 마련되어 있어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적합하다.
공원에 들어서면 넓고 푸른 잔디밭과 피크닉을 즐기는 가족들의 모습이 눈에 띈다. 아이들의 웃음소리와 물소리가 어우러져 무더위를 잊게 만드는 활기찬 분위기가 조성된다. 강변공원은 김천에서 가장 큰 공원 중 하나로 다양한 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가장 인기 있는 공간은 한여름에도 발이 시릴 정도로 시원한 인공 계곡이다. 이곳에서 돗자리를 펴고 자연을 만끽하는 순간은 진정한 힐링을 선사한다. 인근을 흐르는 직지천의 물소리는 산책하는 이들에게 평화로운 감성을 더한다.
또한, 시간마다 물이 솟구치는 바닥 분수는 아이들의 즐거운 놀이터가 되어 방문객들의 미소를 자아낸다. 공원 내 잘 정비된 산책로를 따라 걷다 보면 배롱나무꽃이 만개한 아름다운 풍경도 감상할 수 있다. 이 꽃들은 사진 촬영 명소로도 손색이 없다.
경상북도 김천 강변공원은 도심 속에서 자연과 물놀이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장소로, 올여름 무더위를 식히고자 하는 이들에게 적극 추천할 만한 힐링 공간이다.
위치: 경상북도 김천시 강변공원길 16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