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 황목근, 천연기념물의 숨결

Last Updated :
예천 황목근, 천연기념물의 숨결

예천 황목근, 천연기념물 제400호의 가치

경상북도 예천군 용궁면 금남리에 위치한 예천 황목근은 천연기념물 제400호로 지정된 500년 된 팽나무입니다. 이 나무는 5월이면 누런 꽃을 피워 그 이름이 '황씨 성에 근본 있는 나무'라는 뜻을 담고 있습니다.

방문 안내와 주변 환경

예천군청에서 차로 약 16분 거리에 위치한 이곳은 내비게이션에 '경상북도 예천군 용궁면 금남리 696'를 입력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입구에는 넓은 주차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방문객들의 편의를 돕고 있습니다.

자연과 함께하는 힐링 공간

방문 당일, 맑고 깨끗한 공기 덕분에 주변 경관이 한눈에 들어왔으며, 조용한 자연 속에서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기에 최적의 장소임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예천 황목근은 잘 관리되고 있어 청결한 환경이 유지되고 있습니다.

관람 시 주의사항

천연기념물로서 소중히 보호받고 있는 만큼, 방문객들은 쓰레기 투기 등 환경 훼손 행위를 삼가야 하며, 앞으로도 깨끗한 상태가 유지될 수 있도록 협조가 필요합니다.

예천 황목근의 의미와 기대

예천 황목근은 단순한 나무를 넘어 지역의 자연유산으로서 많은 관광객에게 알려져 예천군 방문 시 꼭 들러 좋은 추억을 남길 수 있는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예천 황목근, 천연기념물의 숨결
예천 황목근, 천연기념물의 숨결
예천 황목근, 천연기념물의 숨결 | 경북진 : https://gyeongbukzine.com/5450
서울진 부산진 경기진 인천진 대구진 제주진 울산진 강원진 세종진 대전진 전북진 경남진 광주진 충남진 전남진 충북진 경북진 찐잡 모두진
경북진 © gyeongbukzine.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